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장님! 거제점빵에서 대표메뉴 자랑하세요

기사승인 2021.01.26  16:32:02

공유
default_news_ad2

-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위해 거제시와 지역 인플루언서 뭉쳐

거제시가 오는 2월 4일 장승포동을 시작으로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목요일 오전 9시 거제점빵(거제시 유튜브)에서 면동별‘소상공인 홍보 소셜 라이브’(가칭)를 진행한다.<사진제공=거제시>

(거제=경남뉴스투데이) 거제시가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을 위해 지역 인플루언서와 힘을 합친다.

시는 오는 2월 4일 장승포동을 시작으로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목요일 오전 9시 거제점빵(거제시 유튜브)에서 면동별‘소상공인 홍보 소셜 라이브’(가칭)를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에 따른 매출급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애로해소와 경영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명칭은 현재 시청자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1월 말 경 확정될 예정이다.

소상공인 소셜 라이브는 지역 내 홍보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에게 자유롭게 본인의 업소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응모하면 되고, 대상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소상공인은 업소 한 곳당 7분 안에 지정된 장소에서 홍보를 진행하게 된다.

거제시는 지난 22일, 프로그램의 본격 운영에 앞서 진행자 소개, 사업 취지, 참가 방법, 프로그램 이름 짓기 이벤트 등을 알리는 SNS 라이브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거제시가 오는 2월 4일 장승포동을 시작으로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목요일 오전 9시 거제점빵(거제시 유튜브)에서 면동별‘소상공인 홍보 소셜 라이브’(가칭)를 진행한다.<사진제공=거제시>

김형철 홍보담당관은 “시 홍보부서와 컨설팅 후 두 명의 진행자가 음식 홍보를 도와 드리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도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며“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개선에 작게나마 힘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라이브 영상은 거제시 SNS를 포함한 지역 인플루언서의 채널로도 동시 송출된다. 거제시는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효과가 큰 만큼 소상공인의 영업홍보 뿐만 아니라 실외 라이브 시 거제 풍광 노출을 통한 시 방문객 유입 효과 또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