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창군, 호흡기질환자 선별진료소·호흡기전담클리닉 우선 이용 권장

기사승인 2021.01.27  13:51:47

공유
default_news_ad2

- 관내 의료기관·약국 지도·점검을 통해 적극 홍보

거창군은 관내 의료기관&#8228;약국 등 100개소를 방문한 발열이 있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별진료소와 서경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에 우선 방문하도록 지도·점검한다<사진제공=거창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관내 의료기관․약국 등 100개소를 방문한 발열이 있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별진료소와 서경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에 우선 방문하도록 지도·점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최근 타 지역에서 호흡기질환 증상으로 수차례 의료기관 등을 방문 진료 후, 코로나19 감염 확진이 된 사례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호흡기전담 클리닉에는 진료실과 방사선실, 검체 채취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의료진과 이용군민의 안전을 위해 투명 스크린과 음압설비 등을 설치했다.

또한, 환자 간 동선 분리와 환기, 소독 등 보건복지부 설비기준을 충족한 안전한 진료환경을 구축해 진료와 처방은 물론 필요시 코로나19 검사도 받을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새해 들어 지금까지 의료기관 및 약국 등에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사항 지도·점검으로 관내 의료기관 및 약국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며, “의료기관과 약국에서는 이용자 중 코로나19 의심 환자 발견 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호흡기전담클리닉 이용을 통하여 누구나 신속하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거창군은 발열, 기침, 독감 등 호흡기질환자를 전담 진료 및 치료할 수 있는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서경병원에 지정해 운영 중이며, 사전예약제로 방문 전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코로나19 증상여부와 상관없이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면 코로나19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검사결과는 휴대폰 문자로 통보된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