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바이오헬스산업선도인재양성교육연구단-휴먼바이오텍(주)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4.15  10:14:30

공유
default_news_ad2

- 교육, 기술 및 산학협력 분야 상생 발전 위해 노력

경상국립대학교 BK21FOUR 바이오헬스산업선도인재양성교육연구단(단장 나병국, 사진 왼쪽)은 4월 14일 오후 2시 의학관 1층 교수회의실에서 휴먼바이오텍(주)(대표이사 이효종)와 산학연계교육 및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경상국립대학교>

(진주=경남뉴스투데이) 경상국립대학교 BK21FOUR 바이오헬스산업선도인재양성교육연구단(단장 나병국)은 14일 오후 2시 의학관 1층 교수회의실에서 휴먼바이오텍(주)(대표이사 이효종)와 산학연계교육 및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휴먼바이오텍(주)는 진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줄기세포 전문연구기업으로서 사람 성체줄기세포의 대량 생산과 보존에 관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노기술을 이용한 첨단 고기능성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과 모근세포 재생 촉진 물질을 함유한 탈모방지제품 등 우수한 바이오헬스 제품을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다.

양 기관은 산학연계를 통해 교육, 기술 및 산학협력 분야에 대한 견고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협약하였다.

휴먼바이오텍(주) 이효종 대표이사는 “휴먼바이오텍(주)과 경상국립대학교 BK21FOUR 바이오헬스산업선도인재양성교육연구단이 상호 협력하여 우수한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 연구 강화를 통해 유망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사업화를 모색함으로써 상생 발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학교 나병국 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남지역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에 기여할 선도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의 강화와 대학 및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산학협력 연구의 확대를 통해 경남지역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백소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