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 숨은 자원 수집‧재활용 운동 전개

기사승인 2021.04.15  11:26:34

공유
default_news_ad2
오태완 의령군수 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의령군>

(의령=경남뉴스투데이)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는 15일 의령천 둔치에서 오태완 의령군수를 비롯한 군 회장단 및 새마을지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숨은 자원 수집‧재활용 운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13개 읍·면의 새마을지도자와 주민들이 주변에 방치된 고철, 폐지, 헌옷을 직접 수거하여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수거한 폐자원은 다른 곳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업체에 판매한다.

폐자원 판매수익은 지역 환원사업으로 연계하여 소외계층을 돕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숨은 자원 재사용 운동은 폐자원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오염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쓰레기 처리 비용을 절약하는 등 자원 선순환의 생활화를 실천하는 새마을생명살림운동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한 번씩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예방 행동수칙의 철저한 준수하에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오병환 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깨끗한 환경 조성과 자원 재사용을 생활화 할 수 있길 바라며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와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태완 군수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자원 재사용 생활화 운동을 확산시키는 데 새마을 단체의 역할이 매우 크며, 지역사회를 위해 성실히 봉사하는 만큼 새마을 조직도 거듭 발전하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의 소중함이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전달해 지길 바라며 ‘행복한 의령군 만들기’에 앞장서고 계시는 새마을지도자들과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남영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