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블랙이글스 에어쇼 유치

기사승인 2021.05.20  10:51:29

공유
default_news_ad2

-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환상적인 에어쇼 기대

- 9월 10일 오후 4시 30분 개막 축하비행 기동 예정

블랙 이글스

(함양=경남뉴스투데이)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환상적인 에어쇼가 오는 9월 함양 상림의 가을하늘을 수 놓는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는 엑스포가 개막되는 9월 10일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블랙이글스는 고도의 팀워크와 비행 기량으로 다양한 곡예비행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이다. 초음속 훈련기 t-50b 8대가 하늘 높이 날아올랐다 수직으로 하강하고, 시속 700킬로미터의 빠른 속도로 서로를 향해 교차 비행하는 등 역동적이고 스릴있는 기동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에어쇼를 연출한다.

8대의 항공기 편대가 엄청난 속도로 굉음을 내며 서로 마주보며 아찔하게 비켜가는 곡예비행은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엑스포조직위는 블랙이글스가 각종 문화행사나 국제행사 등 행사의 비중이나 영향력 등을 고려해 축하비행을 지원하고 있어 엑스포 개막행사의 격조를 한 층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개막 축하비행은 오후 4시 30분부터 전체기동(full display)으로 약 25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엑스포 개막식에는 블랙이글스 에어쇼 외에도 산삼과 항노화를 주제로 하는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공연·체험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관람객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쉬어가면서 관람할 수 있도록 야외 설치미술, 불로윈 폭포 조성, 쉼터 공간 등을 마련하고 산삼체험, 가족체험마당, 심마니체험, 승마체험, 철갑상어 체험, 에어바운스 존 등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코로나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힐링 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

김종순 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오는 9월에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행사장에 오셔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비행쇼도 보시면서 답답한 마음을 훨훨 날려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이라는 주제로 제1행사장인 함양군 상림공원 일원과 제2행사장인 대봉산 휴양밸리 일원을 무대로 오는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31일간 국제행사로 펼쳐진다. 산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미래가치를 적극 발굴함으로써 항노화 산업이 경남의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영래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