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재근 산청군수, 한방약초축제 동의보감촌 장터 현장방문

기사승인 2021.09.21  10:39:43

공유
default_news_ad2
추석연휴인 20일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동의보감촌 약초·농특산물 판매장터를 찾은 이재근 산청군수가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산청군>

(산청=경남뉴스투데이) 추석연휴인 20일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동의보감촌 약초·농특산물 판매장터를 찾은 이재근 산청군수가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이번 약초·농특산물 판매장터는 오는 26일까지 동의보감촌과 산청IC 앞 산청약초시장에서 진행된다.

행사기간 중 구입 영수증 5만원 당 산청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1인 구매액 합산 기준이며 당일 최대 6매까지 증정한다.

동의보감촌에서는 천연염색과 도자기 목공예 등 30여가지 공예제품과 더덕, 산양삼, 두릅, 버섯, 생건재 등 16가지 약초제품, 꿀과 조청, 오소리화장품 등 54가지 농특산물 판매부스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산청군수출협회 홍보관을 통해 우수 수출 농특산물 전시 홍보도 진행한다.

산청IC 앞 산청약초시장에서도 지리산 자락에서 생산된 다양한 건강 약초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동의보감촌에서는 극단 큰들의 온라인 마당극 공연도 진행된다. 산청군은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주요 공연프로램 중 하나로 경남 대표 문화예술단체인 극단 큰들의 공연을 생중계·송출하고 있다.

우천 시에는 동의보감촌 엑스포 주제관에 위치한 전통문화 전승관에서 생중계를 진행한다.

추석연휴인 20일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동의보감촌 약초·농특산물 판매장터를 찾은 이재근 산청군수가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산청군>

공연은 오는 26일까지 오후 2시에 송출되며 효자전과 오작교 아리랑, 마당극 남명 등 3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산청군과 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녹화영상을 축제 홈페이지에 30일간 게시해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일환으로 동의보감촌과 약초시장, 남사예담촌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행사도 진행됐다.

지난 18일부터 20일가지 진행된 ‘산청한방약초축제 라이브 커머스’ 행사에서는 동의보감촌과 남사예담촌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우수한 품질의 약초와 농특산물, 공예품 등과 동의보감촌 직거래장터 판매 물품을 소개했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한편 소비자가 선택한 상품을 현장에서 결제, 발송하는 색다른 방식으로 축제와 산청을 널리 알렸다.

남병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