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함양군, 2023년 상반기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기사승인 2023.01.06  15:15:32

공유
default_news_ad2

- 80억 규모 오는 16일부터 접수, 소상공인 5,000만원·중소기업 3억 융자 이자 지원

함양군청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은 고금리 및 고물가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2023년 상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사업을 오는 16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지원 규모는 상반기 80억원으로 4년간 연 3%의 이차보전금을 지원하며 상환방법은 2년 거치 2년 균분상환(일반운전자금 및 소상공인 창업‧전세자금)과,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중소기업 기술개발자금 및 시설현대화자금)이다.

지원대상은 함양군에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며 휴·폐업 업체, 지방세·국세 등 체납액이 있는 업체와 주점업 및 게임장, 금융‧보험업, 골프장 및 사치·향락 업종은 제외된다.

지원 희망자는 융자취급 금융기관(농협중앙회,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신협)에 대출 상담 후 융자신청서·사업계획서 등을 금융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물가와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존 2022년 융자규모에서 30억원을 확대하여 자금지원을 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군정소식란의 ‘2023년 상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계획 공고’를 참고하거나 아래 접수처 또는 함양군청 일자리경제과 경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