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공비 최대 150만 원 보조사업 접수
![]() |
쿨루프 사진<사진제공=함안군> |
(함안=경남뉴스투데이) 함안군은 폭염에 대응하고 단독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2023년 시원지붕(쿨루프) 지원 사업’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접수 받는다.
‘쿨루프(Cool Roof)’란 시원한 지붕을 의미하는 것으로 지붕의 열기를 차단하기 위해 밝은 색 고효율 도료를 지붕에 시공하여 건물 열기 축적을 감소시켜 건물의 냉방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2023년 지원대상은 총 4가구로 신청자격은 함안군 관내의 거주용 단독주택에서 거주하는 함안 군민으로 전문건설(방수 또는 도장)업체에서 쿨루프 시공을 하는 경우에 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당 최대 1만5000원으로 최대 100㎡까지(최대 지원금액 150만 원) 지원되고, 지원 대상은 신청 접수순으로 선정돼 통보된다.
신청방법은 전문건설업(방수 또는 도장) 업체와 쿨루프 시공계약을 한 뒤 관련서류(함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참조)를 작성해 함안군청 별관 2층 환경과 환경정책담당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보조금은 시공이 끝난 뒤 주택소유주 또는 시공업체가 함안군에 적절한 증빙과 함께 보조금 지급요청을 하면 검토 후 업체로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함안군 환경정책담당(055-580-2405)으로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