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민의힘 경남도의원 56명·경남 시·군의장 17명, 김기현 후보 지지선언

기사승인 2023.03.02  17:10:06

공유
default_news_ad2
국민의힘 소속&#160;경남도의원과&#160;시.군의회 의장들이 2일 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기현 당대표 후보를 지지하는 회견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남도의회>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국민의힘 소속 경남도의회의원 56명과, 경남시·군의회 의장 17명이 국민의힘 당대표로 김기현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2일 오전 11시 도의회 정문에서 50여 명의 도의원 및 시군의회 의장 등이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운영의 뒷받침과, 당정청 협조, 총선승리를 담보할 수 있는 적임자는 김기현 후보”라고 밝혔다.

회견문에서 “우선 당면한 경제위기극복, 노동·연금·교육 등 3대 개혁추진 등 할 일 많은 윤석열 정부를 뒷받침할 수 있는 국민의힘 지도부를 만들어야 한다”고 전제했다.

또한 “무소불위의 야당공격을 무력화시키고 공정과 상식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민과 당을 하나로 결집시킬 수 있는 당대표 선출이 급선무이고 이번 당대표 선거가 진퇴의 기로”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탄압에 맞섰고, 원내대표를 맡아 국민의힘을 지켜낸 경험이 있는 김기현 후보가 적임자”라며 당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정권을 되찾았지만 다수국회의석 횡포에 막힌 반쪽의 승리를 완성시킬 후보는 김기현인 만큼, 분열로 고통 받은 문재인 정부 5년을 반면교사 삼아, 정책과 비전으로 축제의 전당대회가 되도록 요청한다”며 비방전의 자제를 촉구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오늘 이 자리는 국민과 국민의힘을 위한 충정임을 밝히면서 김기현 후보를 반드시 당대표로 선출해 줄 것”을 당원들에게도 지지를 요청했다.

한편 지지선언 명단에는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을 비롯한 56명의 의원과 창원시의회 김이근 의장 등 무소속 의장 1명을 제외한 17명의 시·군의회 의장 전원이 이름을 올렸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