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봄꽃이 가득한 ‘진양호공원 봄꽃축제’ 내달 1일 개최

기사승인 2023.03.23  10:08:27

공유
default_news_ad2

- 힐링 봄꽃 산책, “우리가족 추억만들기, 찰칵찰칵! 인생네컷!”

다이나믹 광장 봄꽃<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양호공원에서는 오는 4월 1일 토요일 벚꽃 만개일에 즈음하여 봄꽃축제를 개최한다.

봄꽃축제는 비보이댄스 및 밴드공연,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조선마술사의 이야기가 있는 이색 마술 공연 등이 펼쳐지며, 문화공연 관람에 이어 40여 개의 셀러들이 운영하는 플리마켓과 함께 아나바다 및 식물심기, 향수만들기 등의 체험활동도 진행된다.

또한 진양호공원 풍경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 및 진양호공원 홈페이지에 체험후기와 사진을 게시하는 분들에게는 선착순으로 무료체험 쿠폰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쿠폰은 인생네컷 사진촬영, 성격유형검사(개인 및 친구․가족 간 소통 등, 사전 전화예약 가능), 만들기 체험 쿠폰이며, 그 외에도 대형 블록쌓기 등의 신체놀이 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023년 봄꽃 축제 안내문

무료 체험 쿠폰은 미션활동 참여 후 선착순 제공 및 전화예약으로 운영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양호공원 홈페이지(https://www.jinju.go.kr/park)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진양호 다이나믹 광장에서 물빛축제 및 가을축제, 크리스마스빛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 운영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힐링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2023년에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문화체험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2년 물빛축제-달빛문화제 행사 장면<사진제공=진주시>

한편, 진주시는 ‘진양호 르네상스’를 통한 진양호 근린공원, 진양호 가족공원, 진양호반 둘레길 조성으로 지난 40여 년 동안 낙후됐던 진양호 일원을 전면 재단장하고 있다. 특히 2022년 진양호 아천 북카페와 진양호 물빛 갤러리 조성으로 독서교실 및 전시회를, 진양호공원의 자연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의 예술적 감성을 깨우고 문화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