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희망2024 나눔 캠페인’ 출범! 따뜻한 기부를 통해 경남 ‘사랑의 온도탑’ 달군다

기사승인 2023.12.01  17:57:21

공유
default_news_ad2

- 1일 오후, 창원광장에서 희망2024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개최

-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 간 102억 1,000만 원 모금 목표

- ARS·QR코드, 모금함 설치, 계좌이체 등 다양한 기탁방법 마련

박완수 경남지사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스한 햇볕 역할해주길” 당부

사랑의온도탑제막식<사진제공=경남도>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는 ‘희망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을 12월 1일 오후2시 창원광장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경남도 도지사,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김병우 경남경찰청장, 정쌍학 경남도의원, 박남용 경남도의원,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경남 청년예술가의 축하무대를 시작으로, 사랑의열매 대상 시상식, 희망 메시지 전달,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등을 진행하여 희망2024 나눔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박완수 도지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원, 또 도민 여러분께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해주는 따스한 햇볕과 같은 역할해 주시면 좋겠다”며 “많은 분들이 사랑의 열매 희망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주셔서 이번 겨울 경남의 사랑의 온도탑 온도가 더 많이 올라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희망2024 나눔 캠페인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기부로 나를 가치 있게, 기부로 경남을 가치 있게”라는 구호 아래 경남도와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사랑의 온도탑은 모금 목표액의 1%가 모금될 때마다 1℃씩 올라 목표액이 달성되면 100℃가 된다.

사랑의온도탑제막식<사진제공=경남도>

지난 희망2023 캠페인은 어려운 경제환경에도 불구하고 108억원을 모금하여 사랑의 온도 117℃를 달성하였다. 108억원은 역대 가장 많은 모금액으로 나눔을 향한 경남도민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었다.

이번 ‘희망2024 나눔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계좌입금, ARS기부, 문자기부, QR코드 기부 등을 통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QR코드 기부는 기부자의 편의를 적극 고려한 방식으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각종 페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가 가능하고,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을 통해 연말정산에 자동 반영된다.

사랑의온도탑제막식<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전 도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독려하기 위해 위해 도내 주요장소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가두캠페인, 기부자 격려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신성호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