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2024 통영 문화예술지원사업’참가 문화예술단체 모집

기사승인 2024.04.17  15:47:56

공유
default_news_ad2

- 문화예술 프로젝트, 유‧무형 자원 교육 등 2개 분야 지원

2023년도 통영 나전칠기 교실 현장 탐방 수업 장면 <사진제공=통영시>

(통영=경남뉴스투데이)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천영기)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2024 통영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 문화예술단체 모집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통영시에 주소를 두고 활동하는 지역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공개 공모를 통해 지역민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 및 다각화를 위한 재단 자체 사업으로 금년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 프로젝트’ 분야는 시민을 대상으로 미술, 사진, 문학 등 시각 부분과 음악, 연극, 무용, 국악 등 공연 부분을 대상으로 교육과 전시 및 공연 활동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유‧무형 자원 교육’ 분야는 통영의 문화유산, 역사, 인물 등 유‧무형 자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단체는 5월부터 11월까지 통영시민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과 전시, 공연을 진행하여야 하며, 신청은 4월 22일부터 4월 30일 18시까지 접수, 5월 2일 서류심사와 5월 7일 발표심사(예정)를 거쳐 5월 9일(예정)에 최종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류태수 대표이사는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 지역 문화예술단체를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지원사업 발굴 및 확대하여, 지역 문화예술발전을 통해 문화예술의 도시, 통영의 위상을 높여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과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 확대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 통영 문화예술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문화사업교육팀(055-644-52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