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남해군향토장학회, 장학사업 개선 위한 공청회 개최

기사승인 2020.06.30  13:45:59

공유
default_news_ad2
남해군향토장학회 장학사업 개선을 위한 공청회 개최 모습<사진제공=남해군>

(남해=경남뉴스투데이) (사)남해군향토장학회는 지난 29일 남해마늘연구소에서 교육관계자, 학생 및 학부모, 군민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사업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는 경남도립남해대학 이병윤 명예교수가 좌장으로, 경상대학교 사범대학 송도선 교수, 상주중학교 여태전 교장, 보물섬남해독서학교 정수원 교장, 창선고등학교 최성기 교장, 한일고등학교 최용희 법인국장이 패널로 참여했다.

또 남해군향토장학회에서 추진하는 장학금 지급과 교육지원사업에 관해 설명하고, 참석한 패널의 의제 발언, 패널 간 토론 후 군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의제발언에서는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다양하고 세분화된 장학제도의 필요성, 특기생 분야의 기준 설정, 생활형편이 어려운 학생에 대한 지원 확대, 고교학점제 운영, 강사인력풀 활용, 특별교육사업 중 화전학당 운영 개선 필요성 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도시·농촌 간의 교육격차 현실, 교육 기회의 평등, 화전학당 운영의 필요성, 대부장학금 분야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남해군향토장학회는 장학사업 개선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29일까지 남해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장학회는 공청회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 관련 단체와 교육기관 관계자 등을 만나 추가적인 의견수렴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용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