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진주시-진주기계공고 중장기 발전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7.13  15:04:05

공유
default_news_ad2

-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 기술인재 육성 도모 위해

진주시-진주기계공고 중장기 발전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는 13일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정영재 진주기계공고 총동문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중장기 발전’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진주시와 경남도 교육청, 진주기계공고 총동문회가 협력해 진주기계공고가 서부경남 거점 특성화 고등학교로서 최고의 미래 기술인재를 육성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 위해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진주기계공고의 학과개편과 구)진주중앙중학교 부지 활용 등에 관한 것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가 요구하는 첨단산업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각각의 역할과 구)중앙중학교 부지를 활용한 부족한 생활실습장 및 주민소통을 위한 공간 마련 등 진주기계공고의 내실 있는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서다.

이에 따라 진주시는 구)진주중앙중학교 부지 활용 계획에 따른 행‧재정적 지원과 더불어 부지 주변의 도로, 상‧하수도와 같은 기반시설 설치를 지원해 진주기계공고가 경남도의 대표 특성화 고등학교로 발전해 교육도시 진주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게 됐다.

조규일 시장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미래가 원하는 인력을 육성하고 교육방식도 변해야 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진주시와 도교육청, 총동문회의 협력을 통해 진주기계공고가 앞으로 더욱 성장해 진주의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인 기술인 육성의 디딤돌이 되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창욱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