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함양군, 함양읍 신천리 일대 골프연습장 건축신고 수리

기사승인 2020.08.12  16:02:23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 3일 후동마을 주민-사업주 간담회 주차확보·사업주 변경시 주민협의 등 합의, 10일 건축신고수리

함양군청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은 지난 10일자로 함양읍 신천리 일대에 골프연습장 건축신고를 수리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일에는 주민간담회를 개최해 골프연습장 건립과 관련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타석 2배 정도의 주차대수를 확보 △골프연습장 사업이 확장되거나 사업주가 변경될 경우 주민들과 협의 등에 대해 합의했다.

이날 합의 이후 반대 추진위원회는 해산하였으며 마을입구에 설치한 골프연습장 반대 플래카드 또한 철거되었으며, 함양군에서는 지난 10일 건축변경신고를 처리했다.

해당 골프연습장 사업지는 지난 4월 함양읍 신천리 일대 제2종근린생활시설(사무소)로 건축신고가 처리 되었으나, 6월 일부동을 제2종근린생활시설(골프연습장)로 변경해 신고접수 됐다.

골프연습장 건축신고가 접수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후동마을 주민들은 후동마을 입구 골프연습장 반대 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건립을 반대하고 나섰다.

반대 추진위원회는 소음 및 조명에 의한 피해, 교통안전 우려 등을 담은 주민 반대 서명서를 함양군에 제출했으며, 이후 함양군은 사업주와 주민 간 의견조정을 위한 수차례 의견을 청취하고 간담회를 여는 등 원활한 협의를 위해 노력했다.

군 관계자는 “건축법 등 관련법을 면밀히 검토해 건축신고를 처리하였으며, 주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되는 방향으로 마을과 건축주가 합의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