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 위한 현지 의정활동 실시

기사승인 2021.04.14  15:31:32

공유
default_news_ad2

- 경남 특수교육원, 진영장등초·중학교 애로 사항 청취 및 해결 방안 모색 등

- 진주 마을학교 운영 및 거제 상문동 일원 중학교 신설 문제 점검 등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제384회 임시회 기간 중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과 진영장등초·중학교 등 4개 기관을 방문하여 교육위 소관 주요 현안을 직접 점검·확인하기 위한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한다<사진제공=경남도의회>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제384회 임시회 기간 중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과 진영장등초·중학교 등 4개 기관을 방문하여 교육위 소관 주요 현안을 직접 점검·확인하기 위한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14일에는 밀양시 소재 특수교육원을 방문하여 지난 행정사무감사 시에 시정·처리 요구한 사안의 조치 사항을 직접 점검하고, 지난 3월 개교한 김해 진영장등초·중학교를 방문하여 초·중 통합 신설 학교 개교에 따른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튿날에는 진주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행복교육지구와 마을학교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진주 금산면에 위치한 마을학교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며, 거제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교육지원청 이전 및 상문동 일원 중학교 신설 문제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다.

송순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렵고 조심스러운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안전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한 문제라 생각하기 때문에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교육청 관계자들에게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고 새로운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영래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