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함안군,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1.05.13  17:48:39

공유
default_news_ad2
함안군청 청사전경

(함안=경남뉴스투데이) 함안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17개 시․도와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도 식품안전관리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식품안전관리 평가는 △식품안전관리 인프라, △기초위생관리, △정부 주요시책, △가점 등 4개 영역의 13개 지표에 대해 평가됐다.

그 동안 함안군은 식품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등급평가를 실시해 업체 자율적 위생관리를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위생업소 점검 및 폐업 미신고 업소 일제 정비, 위반업소 적발을 시행해왔다.

아울러, 식품위생감시원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부정불량식품 등 신고 민원 57건에 대해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해 위해식품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는 등 군민 건강보호에 최선을 다해왔다.

또한, 현장 보고장비(테블릿PC)를 통한 단속의 투명성과 신속성을 구축했으며, 위해식품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168건의 다소비식품 및 특별 관리대상 식품을 수거 검사 하는 등 유통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높이는 노력을 했다.

생활방역 음식문화 정착을 위해 “함안군 안심식당”을 지정해 전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도 했으며, 식품진흥기금을 적극 활용해 방역물품인 손소독제 등을 긴급 지원하는 등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청결한 위생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군 종합민원과 관계자는 “5월14일 ‘제20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식품 생산․제조단계에서부터 소비단계에 이르기까지 식품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0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동아오츠카(주) 함안 칠서공장 선창규 팀장도 부산식약청장 표창을 받았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