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하는 강좌 원하는 장소·시간에 수강 가능, 10개 그룹 선발·운영 계획
진주시청 |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 능력개발관은 ‘2022년 찾아가는 배달강좌’학습그룹을 5월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
‘찾아가는 배달강좌’는 진주시민 또는 진주시 소재 직장인 5~10인의 성인이 학습그룹을 형성하여 희망하는 주제의 강좌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말한다.
배달강좌를 희망하는 시민이 학습그룹 명단, 강좌 주제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강사모집 및 학습자 면담을 통해 강사를 배정하며, 학습자가 선택한 장소에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신청은 능력개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서식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하면 되고, 선정기준표에 따라 채점 후 최종 10개 그룹을 선발하여 공지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작하는 ‘찾아가는 배달강좌’를 통해 시간·공간적 교육 사각지대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수강생들의 만족감을 고취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배달강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진주시 능력개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창욱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