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진주미래인재센터, 미래인재 양성 역할‘톡톡’

기사승인 2022.05.25  14:47:04

공유
default_news_ad2

- 학생·학부모 대상 다양한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대입수시상담 설명회<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인 미래인재 양성과 저소득 자녀의 학습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미래인재센터가 운영하는 진로진학 설계 과정은 입시전담정보센터, 대학탐방, 진로코칭캠프, 입시설명회 운영으로 학생들의 교육경쟁력을 높이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여 학부모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입시전담정보센터’

진주시는 입시정보가 부족하고 일선 학교의 진학지도에 한계가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2019년에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에 입시전담정보센터를 구축하였으며, 입시전담정보센터에서는 진학 전문 현직교사 8명이 1:1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입시전담정보센터는 복잡해지고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분석하고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다양하고 유익한 진로진학 정보를 상시 제공해, 센터 개소 이후 지금까지 1700명이 상담을 받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사진제공=진주시>

▶ 꿈을 찾아 떠나는‘대학탐방’

대학탐방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도권 명문대학을 탐방함으로써 대학 진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명문대 재학생 멘토와 상담을 통해 학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대학 진학의 꿈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9월과 10월에 대학탐방을 실시할 계획으로 8월 중에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컴퓨터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 꿈과 비전을 키우는‘진로코칭캠프’

진로코칭캠프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적성을 찾고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매년 방학기간에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고등반은 구체적인 진로·진학 설계에 비중을 두어 학과 탐색 및 모의면접 등을 실시하며, 초·중학반은 미래직업 탐색, 코딩·드론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사천KB인재니움에서 반별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6월 중에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가능하다.

입시전담정보센터<사진제공=진주시>

▶ 대입 성공 전략‘입시설명회’

미래인재센터는 신속하고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을 위해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대입 수시상담 설명회’,‘중3 학부모 입시설명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입시설명회’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학정보가 부족한 지방의 취약점을 해결하고자 주요 대학의 입학사정관, 현직 입시상담 교사 등을 초청해 정시 및 수시 모집의 특징과 입시전략을 소개하고 수험생에게 맞는 전략을 찾아 성공적인 진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023년 대학별 입학설명회는 수도권 8개, 부산·경남권 7개 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5월 12일부터 7월 18일까지 미래인재센터에서 개최하며, 대입 수시상담은 8월에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래인재센터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인재들의 진학에 도움을 주고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