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애광원에 1,000만원 상당 방역물품 기탁<사진제공=거제시> |
(거제=경남뉴스투데이) KBS사회봉사단(단장 이정호)은 지난 27일 거제시청을 방문해 사회복지법인 거제도애광원에 전달해 달라며 1,000만원 상당의 방역물품(KF94 마스크 8,000매, 손소독제 6박스)을 기탁했다.
봉사단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독일 파독간호사를 시작으로 일본 미국 아프리카 등지에 KF94마스크 나눔 국제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왔다.
이날은 거제시를 찾아 코로나 재확산 극복을 바라며 6ㆍ25전쟁 후 최초 영아원이자 장애인복지시설인 거제도애광원(대표 송우정)에 방역물품을 전달했다.
이정호 단장은 “5년 전 KBS국악관현악단이 거제에 방문하여 위로음악회를 가진 이후 거제와 인연이 되어 이번 나눔 활동까지 하게 됐다”며 기부 동기를 밝혔고, “작은 정성이지만 시설 입소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박종우 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물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거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화답했다.
한편 거제도애광원은 1952년 애광영아원으로 설립, 1978년 정신지체장애인 시설로 전환됐으며 현재는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특수교육시설, 중증장애인 요양시설, 영유아보육시설,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또한, 거제도애광원의 홍보대사인 유명 남성중창단 컨템포디보는 광복절을 앞두고 KBS사회봉사단이 준비하는 여성독립운동가 오희옥 지사(95세)를 위한 영상 음악회에 뮤지컬 안중근 '영웅'의 노래로 출연 나눔을 하기로 하여 더 뜻깊은 나눔의 인연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