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청 |
(함안=경남뉴스투데이) 함안군은 어린이집에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을 실현하고자 ‘부모모니터링단’ 참여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부모모니터링은 부모와 보육·보건전문가가 직접 어린이집의 급식, 위생, 건강 및 안전 관리 등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컨설팅을 제공하여 보육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모니터링은 보육전문가 및 보건전문가를 1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모니터링단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보육전문가는 △보육교사 1급 자격 소지자로서 보육현장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이거나 △전직 육아종합지원센터 전문요원 또는 컨설턴트로서 경력이 1년 이상인 자(현직 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근무자는 제외) △영유아보육 관련학과 대학(교) 전임강사 이상의 활동을 하고 있는 자에 한한다.
보건전문가는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영양사, 간호사, 의사 또는 △보건 관련학과 대학(교) 전임강사 이상의 활동을 하고 있는 자에 한한다.
참여 신청은 기간 내에 참여신청서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군 주민복지과 여성보육담당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이나 이메일(leeyj908@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주민복지과 여성보육담당(055-580-23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