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및 XR콘텐츠 체험, 생성형AI 활용 프로그램 등
- 18일 오전 10-16시 메타버스 체험관·예절교육관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 |
(진주=경남뉴스투데이)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좌캠퍼스 USG 메타버스 체험관과 예절교육관에서 ‘지역민 대상 USG 메타버스 체험관’을 운영한다.
경상국립대 대학교육혁신본부(본부장 좌용주)에 따르면, 이 행사는 메타버스가 낯선 지역민들에게 USG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실감형 콘텐츠,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프로그램과 콘텐츠 체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메타버스 체험관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 USG(경남형 미래공유대학, University System of Gyeongnam): 지방대학이 연합하여 지역 전략산업 수요에 맞는 공통 교양플랫폼과 전공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해당 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개별 학교 학위와 USG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는 대학교육혁신 시스템.
체험행사는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및 확장현실(XR) 콘텐츠 체험 ▲생성형 AI 활용 프로그램 체험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메타버스 교육플랫폼은 쓰리디(3D) 모델링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 체험과 학생들이 제작한 3D 모델링 결과물을 전시한다.
우리동네 메타버스 세부내용<사진제공=경상국립대> |
XR 콘텐츠 체험은 오큘러스 퀘스트2(Oculus Quest2),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Microsoft HoloLens2), 에이치티씨 바이브(HTC VIVE) 등을 이용한 USG 공유대학의 항공·우주 실감형 콘텐츠 체험장이다.
생성형 AI 활용 프로그램은 챗지피티4(ChatGPT-4), 엠에스 코파일럿(MS Copilot)을 활용한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활용한 게임과 이미지 생성을 체험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투호,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 활동을 하는 레크리에이션, 모비 그림 그리기, 바람개비 만들기, 사행시·표어 짓기 등을 하는 체험활동, AR 기술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사진을 촬영하는 AR 포토부스 등으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국립대 대학교육혁신본부(055-772-4899)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