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소방서 거창읍 남·녀의용소방대 생수 1,000병 후원
거창군 거창읍 지사협 얼음물 나눔<사진제공=거창군> |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류현복, 정기석)는 지난 17일 거창읍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에서 폭염 대비 얼음물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거창소방서 거창읍 남녀의용소방대(대장 마호운, 이도희)에서 기부한 생수 1,000병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5명이 장애인, 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방문해 시원한 생수를 전달하며 여름철 건강관리 유의 사항을 안내했다.
또한 거창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주민들에게도 얼음물을 나눠주고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법과 안전 수칙에 대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얼음물은 8월 말까지 혹서기 동안 ‘찾아가는 나눔곳간’에 비치하여 거창읍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주민들이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누구에게나 지원될 예정이다.
정기석 민간위원장은 “시원한 얼음물로 주민들이 잠시라도 더위를 식힐 수 있길 바란다”라며 “거창읍 지사협 위원들은 무더운 여름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주변을 둘러보고 나눔문화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류현복 거창읍장은 “이웃을 위해 생수를 기탁해 주신 거창소방서 거창읍 남녀의용소방대와 직접 발로 뛰는 거창읍 지사협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폭염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없도록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해 주시고, 행정에서도 민·관협력을 통해 주민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영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