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문성과 사기함양을 위해 17일 ‘1388청소년지원단 1차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제공=사천시> |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박재령 대표이사)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문성과 사기함양을 위해 17일 ‘1388청소년지원단 1차 워크숍’을 실시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분으로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 지원 역할을 수행하는 자발적인 민간 참여 조직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청소년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심리검사, 모래놀이상담, 메이커 체험)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등 청소년과 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선호 1388청소년지원단장은 “청소년이 실제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체험을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며, 프로그램 참여가 필요한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홍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가 지원하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가능)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832-7942)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