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병구 밀양시장,‘아랑이 퀴즈 온더 블록’에서 청소년과 소통

기사승인 2024.10.27  12:56:03

공유
default_news_ad2

- 시장님과 청소년들이 함께한 특별하고 뜻깊은 시간

안병구 밀양시장이 지난 26일 밀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아랑이 퀴즈 온더 블록’행사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밀양시>

(밀양=경남뉴스투데이) 밀양시는 지난 26일 밀양시청소년수련관 스마트가든에서‘아랑이 퀴즈 온더 블록’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tvN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힌트를 얻어 청소년들이 안병구 시장을 직접 인터뷰하며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밀양시청소년수련관이 기획한 이번 행사에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등 약 20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들이 준비한 질문에 안 시장이 대답하며 그의 삶과 철학, 밀양의 미래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안 시장의 좌우명인‘덕불고 필유린(德不孤必有隣)’, 즉 ‘덕이 있으면 반드시 따르는 사람이 있으므로 외롭지 않다’의 의미에 대해 질문하며 깊이 있는 대화를 이어갔고, 안 시장은 특전사 시절의 경험과 사법고시에 도전한 이유 등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며 청소년들에게 영감을 줬다.

행사 마지막에는 청소년들이 안 시장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은 롤링페이퍼와 선물을 전달하며, 감사 인사를 했다. 이번 인터뷰는 촬영 및 편집 후 밀양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안병구 밀양시장이 지난 26일 밀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아랑이 퀴즈 온더 블록’행사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있다.<사진제공=밀양시>

한편, 밀양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밀양시 청소년 11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시정에 참여해 다양한 정책과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안병구 시장은“청소년들과의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통해 그들이 가진 고민과 꿈, 그리고 우리 시에 바라는 점들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듣고,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영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