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남도교육청, 의대 정원 등 바뀌는 대입 전형 전략 논의 자리 열려

기사승인 2024.03.29  10:14:06

공유
default_news_ad2

- 고 3 부장 교사 진학 협업 연수회 개최…교육청-학교 협력·지원 체제 구축

경남도교육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교육청은 내달 2일 오후 1시 경남대학교 창조관 평화홀에서 ‘2024학년도 고 3 부장 교사 진학 협업 연수회’를 연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입시를 위해 노력하는 고 3 부장 교사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별 고 3 부장 교사 진학협의체를 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회에서는 ‘2025년 대입 전형의 변화와 특징’을 주제로 한 강의로 효율적인 재학생의 전형별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이어 ‘서울 주요 대학 및 의약학 계열 대입 전형 분석, 지원 전략’ 강의로 의대 정원 등 변화하는 대입 전형 지원 전략에 대해 정보를 공유한다.

참석한 고 3 부장 교사에게는 시기별로 필요한 담임교사의 역할을 안내하고 2024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별 지원 대학 및 전형 결과,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우수 사례, 2025학년도 대입 전형 지원 전략이 담긴 자료집을 제공한다.

앞서 경남교육청은 2월 새 학년 맞이 기간에 ‘학생·학교 맞춤형 고 1·2·3 담당 교사 진학 협업 연수’를 진행하고, 3월에는 모든 고등학교에 '고 3 담당 교사 진학 협업 길잡이' 자료집과 '2024학년도 경남지역 학생의 수시·정시 합격·불합격 자료'를 배부했다. 오는 4월에는 2024 수시모집 학생별 지원 분석, 2024학년도 학생부 위주 전형 면접 후기를 학생 진학 도움 자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고 3 부장 교사 협의체와 경남대입정보센터를 중심으로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개별 상담을 통해 입시 정보가 절실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