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진주시, ‘다함께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10월 축제 자원봉사활동 실시

기사승인 2024.10.06  13:52:18

공유
default_news_ad2
6일 ‘다함께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이 10월 축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6일‘다함께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이 10월 축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함께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은 올해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신규 봉사단으로, 1기부터 제17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수료 가족 중 희망자로 구성됐다.

이번 활동에는 제18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도 함께 참여하여 진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진주성 일원에서 이루어졌으며, 상대동 자원봉사캠프의 쓰임 그 이상 활동으로 교환한 종량제 봉투를 활용하여 축제장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쓰임, 그 이상’활동은 종이팩을 분리배출하여 순환자원으로 활용되도록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현장에서 수거된 종이팩을 종량제 쓰레기봉투로 교환하여 캠프지기 환경정화 활동에 사용하도록 하는 수거-보상-참여의 자원 선순환 활동이다.

6일 ‘다함께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이 10월 축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진주시>

다함께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은 제23회 진주논개제 기간에도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오는 13일 추가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말에도 남다른 열정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세계축제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깨끗한 축제장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유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