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창군, 전국체육대회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봉송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4.10.09  13:41:21

공유
default_news_ad2

- 거창의 지속적인 화합과 번영 기원

거창군이 9일 오전 11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성화봉송 환영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거창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9일 오전 11시 군청 앞 문화휴식공간에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성화봉송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성화는 민족의 영산 마니산과 통영 제승당, 김해 구지봉, 합천 초계공원 네 곳에서 채화되어 10월 7일 경남도청에 안치된 후, 도청을 출발하여 9일 산청과 함양을 거쳐 거창에 도착했다.

행사는 거창의 ‘너나들이 풍물패’의 ‘거창매구굿’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청소년 댄스팀인 ‘믹스앤믹스’와 ‘소울’의 공연이 흥겨움을 더했다.

성화봉송에는 구인모 거창군수, 유인환 거창군체육회장을 포함한 20명의 거창군민이 주자로 참여했으며, 거창군청 로터리에서 거창중학교까지 총 927m를 봉송했다.

구인모 거창군수와 유인환 거창군체육회장 등 20명의 거창군민이 주자로 참여해 성화봉송 하고 있다.<사진제공=거창군>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 다목적체육관이 준공하자마자 전국체육대회의 검도 경기가 개최되어 군민의 한사람으로서 뿌듯하다. 도전과 용기, 열정이라는 체육정신을 통해 군민들이 어려움을 극복해 온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거창군의 화합과 지속적인 번영을 기원한다”라고 말하며 거창군을 방문하는 선수와 방문객에 군민의 따뜻한 응원과 박수를 당부했다.

이번 전국체육대회 경기종목 중 검도대회가 거창군에서 개최되며,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거창군 다목적체육관에서 49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25일에서 30일까지는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경남 전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조영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