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사진제공=김해시> |
(김해=경남뉴스투데이)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준영)에서는 김해시 어방동에 위치한 (주)에스엠텍(산업용 테이프 제작)에서 기업체 대표 및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새일센터 사후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 친화적 기업환경 조성 및 직원 간 신뢰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여 밝고 건강한 직장분위기 형성을 위한 양성평등 인식개선교육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해동부새일센터를 통해 취업된 채용기업의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직장 내 차별 없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성 차별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해 건강한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 김해동부새일센터는 율현마을주공13단지아파트, 세진공업(주), 휴메디테크(주), (주)에스엠텍 등 4개의 기업체를 대상으로 185명에게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을 지원해 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 내용으로 근로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준영 센터장은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도 취업상담과 인턴십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 밝혔다.
직장 교육이 필요한 기업체에서는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329-2145)로 문의하면 무료로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윤수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