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남대 LINC3.0사업단, ‘2024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결과물 기증식’ 개최

기사승인 2024.07.01  16:59:19

공유
default_news_ad2

- 위카페 다온과 연계해 실질적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교육과정 운영

2024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결과물 기증식 단체사진.<사진제공=경남대>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최근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위카페 다온(센터장 김서현)에‘2024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결과물 기증식’을 가졌다.

그동안 LINC3.0사업단은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의 일환인 캡스톤디자인을 학교 밖 청소년 돌봄 센터인 위카페 다온과 함께 운영하면서 지역이 가진 실질적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교육과정을 진행해 왔다.

이날 행사는 ▲진로 직업 탐색 교구 제작(잡아Job A!팀) ▲확장형 보드게임 테이블(다온팀) ▲네오디움 자석을 이용한 다목적 변환 테이블(탁상공론팀) ▲청소년 보드게임 특화형 테이블 제작(YBT팀) ▲위카페다온 야간 근무자를 위한 매뉴얼 및 부저 개발(전경문팀) 등 지역 및 기관과 연계한 캡스톤디자인 성과 발표와 결과물이 전달됐다.

또한 위카페 다온으로 부터 캡스톤디자인 과제수행을 통해 지역과 연계한 기관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캡스톤디자인팀에게 감사장을 전달 받았다.

경남대 LINC3.0사업단 일머리교육본부 정은희 본부장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와 문제에 관심을 갖고 전공과 연계해 유용한 해결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위카페 다온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일머리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선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