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에 오유선(씨를 선정해 시상했다.<사진제공=김해시> |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는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에 오유선(67)씨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4일밝혔다.
오씨는 2022년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급식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원예봉사, 환경정화 등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 산해정밴드의 보컬로서 관내 노인복지관과 요양병원에서 노래공연 활동 등 지난 한 달간 21회에 걸쳐 59시간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총 누적 봉사 시간은 343회 1,050시간이다.
오씨는 “더 열심히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 남편과 함께 복지관에서 급식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 상을 받은 것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활동에 임하겠다”며 “봉사활동의 보람이 큰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급식봉사활동과 공연 등으로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함을 전하고 있는 우수 자원봉사왕에게 감사를 전한다. 부부가 함께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모습이 주변에 귀감이 되어 봉사활동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시는 매달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 전년도 누적 2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 중 한 달간 활동시간과 횟수가 가장 많은 이를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 시상하고 있다.
윤수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