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교육 설명회, 경남교육 정책 연구 성과 보고회 등 다양한 행사 선봬
포스터 |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교육청은 12월 19일부터 12월 2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교육의 성과와 지향을 나누는 통합의 장 ‘2024년 경남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각자의 빛, 함께 그리는 경남교육’을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민 등 경남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100여 개의 경남교육 전시와 체험, 경남교육 특별부스, 아이톡톡 체험, 무대 행사 등 2024년 경남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카멜레온, 알아보카, 북버스, 안전체험차량까지 경남교육 체험 차량이 한곳에 모여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주제Ⅰ관(보편의 심화)은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작은 학교, 고교학점제, 직업교육, 대입 상담 등 ▲주제Ⅱ관(발견의 지혜)은 직속 기관에서 미래 교실 체험, 미디어 진로 체험, 급식 연구소 등 ▲주제Ⅲ관(전환의 새길)은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 특색 교육 성과, 미래교육지원센터, 달고나 수학 기호 등 각 기관마다의 빛깔이 담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2024년 경남교육 박람회는 그동안 분산되어 열렸던 성과 전시를 통합하여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공유의 장이다. 경남교육 박람회 기간에 동반 행사로 ▲2025년 경남교육 설명회 ▲경남교육 정책 연구 성과 보고회 ▲학부모 환경 토크 콘서트 ▲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성과 공유회 ▲행복학교 한마당 등이 열리며 경남교육의 다양한 정책과 비전을 볼 수 있다.
경남교육 박람회 공식 누리집(www.경남교육박람회.kr)에서 개막식 및 무대 행사를 실시간 방송하며, 박람회 관련 다양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 과거와 현재를 만나고 미래를 향해 희망찬 발걸음을 내딛는 교육공동체 모두의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